개봉기 1편 - 당신의 타이어는 안녕하신가요? TPMS 개봉기(TW400)-알리익스프레스

  지난 번 개봉기에 이어 이번에는 설명서 완전 정복편 입니다. 말은 거창하나 실상은 수박 겉 핥기가 될 수도 있습니다. 추운 겨울 날씨에

타이어 관련해서 많은 걱정들이 있으실텐데요 그럼 사용 설명서 한번 훑어 보겠습니다.



쏠라 파워 타이어 프레셔 모니터링 시스템입니다.  영어 한글로 읽어 주는 남자. 여기서 용어 정리 들어 갑니다. 

센서 - 타이어에 끼우는 동그란 녀석입니다.


모니터 - 타이어 공기압이 나타나는 검은 녀석입니다.



모니터를 켠 후에 4개의 센서를 장착하라고 표지에 쓰여 있습니다. 표지에 써 있을 정도면 중요한 요소일 텐데요 에너지 절약을 위해

꺼져있는 모니터를 어떻게 켜느냐 그것이 궁금하다.



조오기 위에 전원을 어떻게 켜는지 나와 있습니다. 위 사진에서 Right setting button(오른쪽 버튼)을 길게 누르고 있으면 전원이 들어 온다고 합니다.  그리고 큰 숫자는 압력을 표시합니다. (psi, bar 표기) psi, bar 모두 표기 된다고 하여 구입했는데 실제 설치하고 후기 남겨 보겠습니다. 작은 숫자는 타이어 온도를 나타냅니다. 단위는 섭씨( ℃ )입니다.



본격적으로 설치 작업으로 들어가보겠습니다. 오른쪽 버튼을 2초 동안 길게 누르면 전원이 켜진다고 합니다. 그런 다음에 센서를 

타이어에 부착하시면 됩니다.



외부형 제품의 경우 1. 먼저 타이어의 밸브를 풉니다. 2. 그리고 아래와 같은 육각 너트를 끼웁니다.(시계 방향으로)


2. 그리고 아래와 같은 센서를 타이어 위치에 맞게 끼우고 돌립니다.



3. 먼저 끼워 두었던 육각 너트를 육각 렌치로 돌립니다. (반시계 방향으로) 육각 너트의 경우에는 도난 방지를 위해서 체결하는 것이라고 하니 잘 확인해서 장착이 필요할 듯 합니다. 그리고 각 센서에 건전지가 들어 있는데요 배터리는 CR1632 입니다. 수명은 약 2년이라고 합니다. 배터리 교체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조립의 역순으로 센서를 뺀 다음에 아래와 같이 빨간색 원으로 표시한 부분을 위로 들어 올립니다.


그러면 이렇게 센서의 뚜껑(?)이 열립니다.


(개봉기 1편 - 당신의 타이어는 안녕하신가요? TPMS 개봉기(TW400)-알리익스프레스)

이제 진짜 뚜껑을 열어 볼까요? 아래 사진을 보면지난 개봉기에서 봤던이상하게 생긴 검은 녀석을 꺼냅니다. 센서를 저 검은 녀석의
품에 안겨 줍니다.


아래 사진과 같이 합체합니다.



그 다음엔 위 쪽 부분도 다른 녀석으로 덮어 줍니다. 그런 다음에 신나게 나사를 풀듯이 돌려 줍니다.



그럼 마치 고동의 쫀득한 살 마냥 뭔가가 쑥 올라 옵니다.



올라온 녀석은 빼보면 아래와 같은 모습을 하고 있죠.



그 녀석의 반대편이 궁금하여 살펴보니 건전지가 보입니다. 이렇게 건전지를 교체하면 됩니다.



이제 슬리핑 모드 진동, 버튼 누름이 30초 동안 없다면 슬리핑 모드로 진입하게 됩니다. 30초라니 일 되게 하기 싫은가 봅니다.



아이디 러닝 모드 윙? 이게 뭔 말이여? 대강 ID는 일련번호 따위라면 일련번호를 배우는 모드인가라는 의문이 생깁니다. 만약 센서를 분실할 경우를 대비하여 센서를 개별적으로도 판매하는데요 그럴 때 따로 구입한 센서의 일련번호를 인식하는 단계라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1. 왼쪽 + 오르쪽 2초간 누른다. 2. 모니터가 타이어 공기압과 온도를 나타내기 전까지 바람을 뺐다 넣었다 해라. 실제로 바람을 뺐다 넣었다 해야 하는지는 확인 필요할 것 같습니다. 자동으로 될 것 같긴 합니다. 3. 그리고 인식 완료되면 그 다음 타이어로 넘어가서 2번의 과정을 반복합니다. 타이어 순서 (앞 왼쪽 -> 앞 오른쪽-> 뒤 오른쪽 -> 뒤 왼쪽). note: 활동 중간에 버튼을 누르지 말라고 쓰여 있습니다. 인식이 필요한 타이어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왼쪽 버튼을 누를 때 마다 타이어의 위치가 변합니다.



아래는 타이어 위치 교환시에 센서를 빼지 않고 적용하는 방법입니다. 1. 왼쪽 버튼 3초 누르기 2. 그럼 아래 그림1-6과 같이 표시된다고 합니다. 00 -  앞    왼쪽, 01 -  앞 오른쪽, 02 -  뒤 오른쪽, 03 -  뒤   왼쪽이 때 깜빡거리는 녀석들을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숫자가 바뀌니 알맞은 위치에 따라 설정하면 되겠습니다.



공기압이 낮거나 높은 경우 울리는 경고음 설정 내용은 실제로 장착하여 확인 작업을 통해 후속 블로깅을 해보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