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와이프 차를 타고 출근을 했던 적이 있었다. 와이프는 육아 휴직으로 본인 차량을 운전할 일이 없이 거의 방치 상태에 있었다. 그래서 오랜만에 바퀴에 기름칠 좀 하려고 차를 탔더니 뭔가 이상한 느낌을 받았다. 타이어에 바람이 심하게 빠져 있던 것이었다. 얼마나 위험천만한지. 아찔한 마음으로 가까운 타이어샵에서 바람을 넣고 펑크 유무를 확인했다. 다행이 펑크는 나지 않았으나 이젠 아이도 있는 부모로서 안전 의식을 강화하고자 이제서야 TPMS를 알아보았다. TPMS가 무엇인가? Tire Pressure Monitoring System의 약자로, 타이어 공기압을 감지하는 장치라고 한다. 외부에 설치하는 제품과 내부에 설치하는 제품이 있는데 설치의 편의성을 고려해 외부 설치가 가능한 제품을 서치했다. 일단 국내 오픈마켓에서 구입할 수 있는 금액대는 10만원을 훌쩍 넘었다. 그래서 알리익스프레스를 뒤져보기 시작했다.

시거잭에 연결하는 제품들은 공기압을 체크하기 위해 아래쪽을 바라봐야 하고 시거잭 부분이 복잡해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는 제품을 찾던 중 태양열 제품을 찾게 되었다. 이름하야 쏠롸 퐈워~SOLAR POWER 모델명은 TW400. 와이프 차와 내 차에 장착할 놈으로 2개를 구입했다. 얼마 주고 샀는지 기억이 안날 쯤...집으로 박스테이프로 쌓인 쓰레기가 배송되었다.



브레이킹 배드에서 보던 환약(?) 뭉치가 아닌가 싶어 놀란 마음으로 개봉을 해본다. 



나는 중국에서 왔소.



두 개 합쳐 600그램이오. 일명 1근. 중국에서 삼겹살 1근이 배달되었다.



쌍둥이 컷 무슨 제품인지 궁금한 자를 위해 크게 TPMS라고 쓰여 있다.



포장에 비해 고급진(?) 박스를 열어 보았다.



우리말과 영어를 유창하게 구사하는 한국인을 위한 친절한 영어 설명서가 들어있다.



검은 고무와 비닐 미끄럼 방지용 패드도 들어있다.


그리고 센서 4개, 디스플레이 본체, 저기 보이는 줄무늬, 그래 저기가 바로 태양의 힘을 모으는 그 곳! 태양처럼 산다~썬~칩



디스플레이 전면부의 모습에너지 절약을 위해 친절하게 꺼져있다.



그리고 왠지 서비스 같은 느낌의 악세서리(?)도 들어있다.



배터리 교체를 위한 검은색 플라스틱 도구 2개 육각 너트 5개 아 흥보가 기가 막혀 흥보가~(1개는 보너스?) 육각 렌치 1개가 들어있습니다. 다음편에 계속해서 사용설명서 설명에 대해 다뤄 보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