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N이 선정한 홍콩의 아름다운 명소 TOP 17 (2)


10. 다귈라 절벽 등대(Cape D'aguilar Lighthouse)

 

  뭐라고 읽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1875년에 만들어진 이 등대는 홍콩에 남아있는 오래된 등대 중 하나라고 합니다. 이 등대는 섹오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홍콩 섬의 동남쪽 끝자락에 있습니다. 섹오 비치에 가시는 분들은 한 번쯤 들러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9. 다이파이동, 센트럴(Dai pai dong, Central)


  센트럴 지역의 다이파이동입니다. 플라스틱의자와 접을 수 있는 테이블로 손님을 맞이합니다. 우리나라로 치자면 포장마차 느낌입니다. 홍콩 영화에서 볼법한 느낌의 식당입니다. 서양사람들이 느낄 수 있는 문화적으로 생소한 점 때문에 선정된 것 같습니다. 옛 정취를 느끼고 싶다면 가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8. 아시아 소사이어티(Asia Society)

 

생뚱맞게 아시아 소사이어티라니. 이게 뭔가 싶어 찾아 봤더니 록펠러 가문에서 만든 비영리 재단으로 아시아에 대한 미국의 이해 증진을 위해 만들어 졌다고 합니다. 세계 30여개국이 회원국이고 한국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아시아의 문화를 알리기 위한 미술 전시회, 연극 공연, 영화 상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여기서 개최하는 아시아 소사이어티 포럼은 유럽의 다보스 포럼과 함께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대표적인 포럼이라고 합니다.


인용: 두산백과(http://terms.naver.com/entry.nhn?docId=1221885&cid=40942&categoryI)



7. 섹오 마을(Shek O village)

 

  섹오의 해변가에 있는 마을입니다. 이 사진은 17번 장소였던 드래곤스 백에서 촬영한 것이라고 합니다. 섹오는 빅 웨이브 베이라는 홍콩의 유명한 서핑 장소의 남쪽에 위치하고 있다고 합니다. 섹오 비치도 유명하니 이쪽으로 가시는 분들은 들러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6. 칭마대교(Tsing Ma Bridge)

 

  이 다리는 홍콩의 칭이섬과 마완섬을 잇는 다리입니다. 그래서 칭이의 칭과 마완의 마를 합쳐서 칭마라고 이름 붙였다고 합니다. 거제도와 가덕도르 잇는 거가대교 느낌입니다. 1,377미터로 1997년 개장 당시, 세계에서 두 번째로 긴 다리로 기록을 세웠다고 합니다. 지금은 세계에서 9번째로 긴 다리라고 합니다.



5. 엉콩그룹(Ung Kong Group)

 

  엉콩은 세 개의 작은 섬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홍콩의 남동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그 세 개의 섬은 블러브 아일랜드(Bluff Island), 왕 차우(Wang Chau), 현무암섬(Basalt Island)입니다. 홍콩하면 쇼핑과 마천루를 떠올렸는데 이런 자연 환경도 느낄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4. 해피 밸리 경마장(Happy Valley Racecourse)

 

  사진에서 보다시피 멋진 광경의 경마장입니다.. 홍콩섬에 위치하고 있고 매일 수요일 저녁에 경마가 열린다고 합니다. 이 경마장이 1846년에 처음 시작되었다고 하니 엄청난 역사를 자랑합니다. 말들이 달리는 안쪽으로 여러 축구 경기장들도 보입니다.

 



3. 몽콕의 네온 불빛(Neon loghts, Monk Kok)

 

  홍콩하면 생각나는 밤거의 네온사인. 여러 색깔들이 겹쳐져 빛을 뿜어내던 네온사인들이 지금은 빠르게 LED로 바뀌고 있다고 합니다. 홍콩을 상징하던 간판들이 다 없어지기 전에 몽콩 지역에 가시면 한 번 그 정취를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2. 청자우 빵 축제(Cheung Chau Bun Festival)

 

  홍콩 청자우에서 5월에 열리는 빵 축제입니다. 사진에서 보이는 탑 같은 것은 사실 빵으로 만든 것이라고 합니다. 찐빵을 달기 위해 사다리를 타고 있는 사람의 모습도 볼 수 있습니다. 아찔한 높이입니다. 18세기에 시작된 이 축제에서 영화 황비홍에서 볼 수 있었던 사자춤, 용춤도 구경할 수 있다고 합니다.



1. 빅토리아 하버(Victoria Habor)

 

  빅토리아 피크에서 촬영한 홍콩의 모습입니다피크트램이나 시내 버스를 타고 올라가면 이런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빅토리아 항으로 인해 홍콩은 동방의 진주라는 애칭을 갖게 되었다고 합니다수심이 깊어 천연의 자연항으로 적합하여 영국이 이 곳을 노렸다고 합니다홍콩의 상징적인 빅토리아 항이 마지막을 장식합니다.




 


+ Recent posts